2018 아트베이징&디자인 베이징@엄윤나, 케이-발란스 시리즈(K-Balance Series)올해 13회를 맞는 아트베이징은 이전과 같은 전시 규모와 형식으로 개최된다. 베이징을 중심으로 한 중국예술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수 국내외 미술기관이 참여한다. 전시는 ‘현대아트’, ‘경전아트’, ‘디자인아트’, ‘공공아트’로 나눠 구성된다. 아트베이징의 ...
공현(龔賢), 총림중산도(叢林重山圖), 1672, 종이 위 수묵설색, 광저우예술박물원 소장중국의 난징(南京)은 고대에는 금릉(金陵)이라 불렸으며 명대 개국 초기의 수도로써 정치·경제 문화의 중심지였고 산수의 도시로 많은 화가의 이목을 끌었다. 전시는 명말청초 금릉 화파의 대표작가 공현(龔賢), 오굉(吳宏), 번기(樊圻), 고잠(高岑), 엽흔(葉欣), 번기(...
항성모(項聖謨), 송화도권(松花圖卷) 부분, 종이 위 설색, 152.5×26cm본 전시는 송, 원, 명, 청대 시기별 소나무와 관련된 고대 회화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작 46점은 상황에 따라 ‘송하문(松下問)’, ‘송상수(松上壽)’, ‘송간여(松間遊)’로 나눠 구성된다. 명대 궁중 화가 상희(商喜)의 <산루상설도(山樓賞雪圖)>, 청대 항성모(項聖謨)의 <송화...
존 컨스터블(John CONSTABLE), 데드햄 수문과 제분소(Dedham Lock and Mill), 1818년경, 캔버스에 유채, 70×91cm, 개인 소장영국 테이트브리튼에 소장된 70여 점의 영국 풍경화 작품이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리처드 험프리스의 기획으로 18세기 위대한 고전주의 화가와 19세기 낭만주의에서부터 라파엘전파와 인상파 화가, 20세기 선봉 현대주의 작가 작...
전시 전경한국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중국 광동성박물관이 공동주관하여 동아시아 해역에서 발견된 침몰한 선박 자료와 한·중 양국 기관의 고고학 문물과 자료 400여 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3부로 나눠 제1부에서는 중국 광동성과 복건성 해역에서 발굴된 남해 1호와 난아오 2호, 한국의 신안선과 마도 3호선 등의 선박모형과 유물을 전시하고 제2부...
토머스 게인즈버러, 첼로를 연주하는 존 채피 목사, 약 1750-52, 캔버스 위 유화, 749×609cm런던 테이트브리튼의 소장품으로 구성된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영국 풍경화전이다. ‘현실과 몽상’,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자연주의와 인상주의’, ‘현대 초기 풍경예술’과 ‘현대 말기 풍경예술’로 구성되며 게인즈버러, 터너, 컨스터블 등 18-19세기의 저명...
지앙수성 미술관 소장 신 금릉화파 정품전@푸바오스(傅抱石), 부용국리진조휘(芙蓉國裏盡朝暉),종이 위 설색, 48.5×68.7cm, 1964년지앙수성미술관이 소장한 ‘신금릉화파(新金陵畫派)’의 작품 50점이 전시된다. 60년대부터 푸바오스를 대표로 남경 화가의 세력이 출현하면서 ‘신 금릉 화파’가 형성되었고 중국 현대미술사 중에서도 중요 화가 그룹으로 등장...
국제 당대 도예 작품전@바이밍(白明), 벽돌가루의 책, 2017년중국국가예술기금과 칭화대학예술박물관이 공동 주관하는 본 전시는 국내외 영향력 있는 도예가 69명을 초대해 그들의 대표작과 신작을 선보인다. 각기 다른 형태, 개념과 제작기술의 작품을 전시하여 작품 감상 중 차별성과 공동성을 비교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도자기와 인류문...
팔로우 미-중국. 스위스 당대 사진 중의 새로운 서사@리우스린(劉思麟)작품 전시현장중국과 스위스에서 온 10명의 젊은 사진가들은 OCAT 상하이관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교류하면서 시각적 서사의 다른 점과 현대 사회 메시지 전파의 영향을 토론하였다. 아티스트는 작가, 포토 그래퍼 등의 각도에서 관중에서 ‘팔로우 미’라고 초청하고 있으며 관중에게도 ...
따이저 예술전@따이저(戴澤), 농민 소 그룹회(農民小組會),130×160cm,캔버스 위 유화,1949-1950년1922년 일본 교토에서 출생한 따이저(戴泽)는 중국 사천 윈양인(雲陽人)으로써 1942년에 총칭 국립중앙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한 후 서비홍의 문하에 들어가 중앙미술학원 교수가 되었으며 41년간 교학 생활 후 전 중앙미술학원 총장인 진상이(靳尚誼)와 같은 유능...
안휘박물원 소장 판위량 회화예술 정품전@판위량(潘玉良), 검은옷 자화상(黑衣自畫像), 91x64cm, 유화, 1940년판위량(潘玉良, 1895-1977)는 중국 근현대 저명한 여성화가 이자 조각가이다. 1921년 프랑스에서 유학했으며 동창인 쉬베홍과 함께 중국 유화의 개척자이자 창시자의 역할을 했다. 그녀의 작품은 강렬한 민족 특색을 지니며 명쾌한 시대적 정신을 담고 ...
고대 이집트 문명 특별전@Amennakht 석관 소모형, 나무,회화, 제18왕조(기원전1550-1295년),42.2x10x15.8cm이탈리아 토리노 이집트 미술관에서 선발된 150점 고대 이집트 문물이 전시된다. 전시는 일상생활, 종교문화, 장례의식 3파트로 구성되며 석재 조각, 도자기, 천 소재 작품 등 각종 재질의 작품이 전시된다. 옛 나일강 문명과 시공간을 초...
치원 군함 출수(出水) 문물전@치원(致远)이 적힌 접시2014년 중국 고고학자들은 수중 발굴 조사 도중 우연히 치원(致远) 군함의 유해를 발견하였고 최근 새로운 고고학 발견이라는 이슈와 함께 유물들은 작년 대학 박물관에서 전시된 바 있다. 순회전인 본 전시는 올해 요령성 박물관 대표 전시로써 청나라 때 군함이 함몰된 역사적 배경과 ...
전자건(展子虔), 유춘도(遊春圖), 수(隋), 견본 위 설색, 43×80.5cm장보쥐(張伯駒)는 중국 근대 유명한 고서화 소장가로서 30세부터 다량의 귀중한 문물을 수집했다. 현존하는 가장 이른 법서 <평부첩>, 후세에 전해진 최초의 산수화 <유춘도>, 당대 시인 두목(杜牧)의 유일한 현존작품 <장호호시>, 원대 전선, 조맹부, 명대 심주, 문징명 등 미...
전시 전경선전 왕이에(望野)박물관에 소장된 당나라 유물 128점과 국가 일급 문물 12점이 전시된다. 페르시아 왕조의 은화, 쿠샨 왕조의 금화, 정교한 향낭과 삼채, 형요, 월요, 창사요, 위산요 등 유명한 가마터의 왕성한 발전 모습과 더불어 당시 정치문화와 사회생활을 반영한 진귀한 사료인 유 씨 묘지 등 천 년 전 당나라의 태평성세와 ...
제57회 베니스국제아트비엔날레 중국관-북경전@전시현장베이징 문화예술 기금 2017년도 지원프로젝트인 본 전시는 중앙미술학원 실험예술학원 원장 겸 예술가 치우즈지에(邱志杰)의 기획으로 우지엔안(鄔建安), 양난난(湯南南), 야오훼펀(姚惠芬), 왕티원(汪天穩) 작가가 참여한다. 작품은 영상, 회화, 조각, 설치, 자수, 그림자극, 사진 등 다양한 ...
발명의 정신@개량형 세탁기미국 해글리박물관과 도서관(Hagley Museum&Library)이 3월에서 9월까지 중국 베이징, 선전 등에서 소장품 순회전을 갖는다. 소장품 60점은 1830년에서 1890년까지의 특허모형물이며 칭화대학 전시팀의 영상과 사진 설명 등으로 발명 배후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본 전시에서 전시되는 특허 모형물 대부분이 일반인들이 창...
전시 전경문예 부흥 시기의 이탈리아 회화, 의상, 생활용품과 건축, 영상 등이 전시되어 당시 사회, 정치와 문화의 독특한 면모를 감상할 기회이다. 전시는 ‘전통과 창신’, ‘인간은 우주의 중심’, ‘예술과 신앙’ 3부로 나눠 구성되며 우피치미술관, 바르젤로미술관, 움브리아국립미술관 등 이탈리아 17곳 기관에서 온 작품들로 티치아노, 보티첼리, 페...
수조우박물관 소장 매화와 대나무 소재 회화전@청초, 원제(原濟), 육군자도(六君子圖), 종이 위 설색본 전시는 명·청시대 이래로 매화와 대나무를 소재로 창작한 회화작품 40점을 선보인다. 명대 하창(夏昶)의 <묵죽도(墨竹圖)>, 진계유(陳繼儒)의 <매석수선도(梅石水仙圖)>, 항성모(項聖謨)의 <산수란죽도책(山水蘭竹圖冊)>과 청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