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미지를 묘사한 신영성의 작품에서 제일 먼저 다가오는 것은 어둠과 함께 떠오르는 둥근 형태들이다. 얼굴, 달, 풍선, 과일, 징, 밥그릇⋯ 원에 가까운 둥근 형태들이 여러 가지 사물로 변화하며 단순하고 부드러운 윤곽 안에 세상의 모든 것을 포함한다. 신영성은 자신의 그림에 대해 인간이 건지려 하는 ‘호수 속의 달...
대안공간 눈 2전시실2018. 7. 26(목)-8. 8(수)《몽환의 숲》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한 예술적 가능성을 주제로 회화와 설치 작업을 이어온 김하은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이다. 전시 제목인 ‘몽환의 숲’은 어느 일상에서 마주한 미시감의 경험으로부터 작가가 상상한 허구의 세계로, ‘누구나 꿈꾸는 것을 무조건 이룰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이다. 김하은은 자...
김영수 개인전 : 내재된 기호2018-07-25 ~ 2018-07-31갤러리1898전시서문김영수의 ‘내재된 기호’의 전후김성호(Kim, Sung-Ho, 미술평론가)I. 들어가는 말 작가 김영수의 최근 작업의 화두는 ‘내재된 기호’라는 테제를 회화의 언어로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다. 그녀의 이러한 최근 작업은, 초현실주의적 화풍을 필두로 한 2000년 첫 개인전 이래 2017년 이...
갤러리 도스 기획이규석 ‘인간중독’ 展2018. 7. 25 (수) ~ 2018. 8. 3 (금)1. 전시개요■ 전 시 명: 갤러리 도스 기획_이규석 ‘인간중독' 展■ 전시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7길 28 Gallery DOS (갤러리 도스 신관)■ 전시기간: 2018. 7. 25 (수) ~ 2018. 8. 3 (금) 2. 전시내용 얼굴 뒤에 숨겨진 어둠과의 대면 (갤러리 도스 김선재)&n...
'세월오월'과 촛불 그리고 홍성담 윤범모 미술평론가격동의 한국 현대사, 이런 식의 표현에 대하여 우리는 익숙한 편이다. 20세기의 식민지시대와 분단시대 그리고 21세기 통일로 가는 남북 화해시대. 이런 과정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건이 일어났던가. 역사는 기록으로 남을 때, 역사다워진다. 기록이 없는 역사는 하나의 물거품일 수 있다. 역사는 과거...
표류하는 정체성Drifting consciousness-seoa#1 2018. oil on canvas. 116.8×91㎝여러 작품에 존재하는 현대인의 자화상에 각자의 정체성을 부여했다. 오늘을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한 가지 이야기로 규정지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체성은 ...
서하윤展 * 전시제목: 서하윤展 * 참여작가: 서하윤* 전시기간: 2018. 7. 18 (수) ~ 7. 24 (화) * 관람시간: 10:00 ~ 18:30 [7월 24일(화) 오후 1시까지, 일요일 휴관]* 작품목록: https://blog.naver.com/galleryilho/221318322225-작품개요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길..그리고 사람들에게 내 작품이 힘이 되어주길..원하는 삶의 방향에 도움을...
김준수展 * 전시제목: 김준수展 * 참여작가: 김준수* 전시기간: 2018. 7. 11 (수) ~ 7. 17 (화) * 작품목록: https://blog.naver.com/galleryilho/221313762264* 관람시간: 10:00 ~ 18:30 [7월 17일(화) 오후 1시까지, 월요일 휴관]-전시개요아티스트가 어떤 역할로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김준수작가는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
50년 전 젊은 화가 강광은 홀연히 제주도로 내려온다. 당시 한국미술계는 앵포르멜의 도도한 흐름이 주춤하면서 ‘추상과 창조’라는 가치를 저변에 깐 설치, 행위, 개념 등 아방가르드 미술운동이 맹위를 떨칠 때였다. 그런 중차대한 시기에 젊은 예술가가 오지 제주에서 역사적 진실탐색과 미적 욕망 충족을 동시에 추구했다는 점은 어떤 의미에서는 아이러니...
-전시개요앞으로 내가 찾아내려는 것은 ‘발견’이다. 자연환경, 사회 문제에 대해서 끊임없이 바라보고 생각하면서도 스스로의 환상적인 세계에 집중하는 것이다. 각박한 세상에서도 순수함을 잃어버리지 않고, 조급한 상황에서도 별빛의 희망을 생각할 수 있는 지금 현재, 그리고 또 다른 내 모습을 발견하고싶다. 우리는 밤 하늘의 별을 어두운 밤에만 볼 ...
김마지 작가는 서양화를 전공했다. 그의 주된 작업 방식은 특이하게도 시멘트로 캔버스를 만들어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작가는 시멘트가 주는 상징성을 현대사회로 연결하는 사회적 공간으로 재해석한다. 그리고 시멘트 위에 그린 그림들은 작가의 유년기의 따뜻한 기억들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자신의 그림을 통해 이 시대의 어른들에게 위...
갤러리 도스 기획오온누리 ‘EVERYONE CHANGES, NO ONE CHANGES’ 展2018. 6. 27 (수) ~ 2018. 7. 3 (화) 1. 전시개요■ 전 시 명: 갤러리 도스 기획_오온누리 ‘EVERYONE CHANGES, NO ONE CHANGES' 展■ 전시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7길 37 Gallery DOS (갤러리 도스)■ 전시기간: 2018. 6. 27 (수) ~ 2018. 7. 3 (화) 2. 전시내용관계 속 공간의 형상 (...
꽃비, 2004, 캔버스에 아크릴릭, 160x130cm동백꽃 지다, 1991, 캔버스에 아크릴릭, 130.6x162.1cm시원 (始原), 1989, 종이에 펜과 먹, 38.7x53.2cm학고재에서 강요배 개인전을 1부, 2부 전으로 나누어 열고 있다. 1부 전 ‘상(象)을 찾아서’는 5월 25일부터 6월 17일까지 성공적 개최를 마쳤다. 작가의 최근 작품 경향을 보여주며 강요배 작품 세계와 그 흐름을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