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천 바라본다 Seeing 1990-2018제 1 기획 전시실,제 2 기획 전시실,상설 전시실,특별 전시실2018.11.07(수) - 2019.01.13(일)전시소개제주현대미술관에서는 2018년 11월 7일부터 2019년 1월 13일까지 <고길천 바라본다 Seeing 1990-2018>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제주에 거주하며 4.3미술을 지속적으로 작업해 온 작가 고길천의 회고전이다.고길천은 제주도의 ...
한국화가 정종미(61) 고려대 교수는 여성 안에서 웅크린 부처를 발견했다. "할머니와 어머니, 주위의 여러 여성을 보며 자랐다. 회한과 고통과 질곡의 삶을 살아간 이들을 보며 '여성은 부처다' 생각했다. 영령을 모시고 위무해 드리고 싶었다."서울 효자동 페이퍼하우스갤러리 개관전 '여성성에 바치는 헌사―BUDDA IN WOMEN'이다. '종이부인' 연작과 '...
문혜정의 『기억의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높이가 거의 삼 미터에, 폭은 일 미터 오십에 이르는 커다란 연필 드로잉이 벽에 걸려있다. 작품 앞에는 그림 속 오브제들이 이리저리 놓여 있다. 그림 속 오브제들의 시점이 조금씩 다르고, 배경의 묘사가 생략되어 무중력상태에서 부유하는 사물들을 보는 듯하다. 바닥에 놓여 있는 실재 오브제 대...
김중만전 : 상처 난 거리2018-11-03 ~ 2019-02-02한미사진미술관■ 김중만이 작가로서 10년 동안 작업해온 《상처 난 거리》, 처음으로 선보인다■ 대형 한지 프린트 작업 35점 최초 공개! UNDER, 2013 ⓒ김중만 KIM Jungman한미사진미술관에서 오는 11월 3일 김중만 사진전 《상처 난 거리》를 개막한다. 작가가 2008년부터 촬영해온 뚝방길의 나무들을 간결한 ...
정샘물X최랄라 ‘Be My Color, Red’메이크업 아티스트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이 사진작가 최랄라와 함께 한 ‘Be My Color, Red’ 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진행한다.이번 ‘Be My Color, Red’ 사진전에는 사진작가 최랄라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느낀 감정을 그녀의 시그...
최선 개인전 : 時間의 점 | 共在의 점 2018-11-01 ~ 2018-11-12공근혜갤러리共在의 점 ⅠAcrylic on canvas, 259.1× 193.9㎝, 2018時間의 점 ⅠAcrylic on canvas, 227.3× 181.8㎝, 2018時間의 점 ⅡAcrylic on canvas, 259.1× 193.9㎝, 2018時間의 점 ⅢAcrylic on canvas, 227.3× 181.8㎝, 2018時間의 점 | 共...
전시하는 작품 “HOMAGE to the SCHOOL OF ATHENS”는 라파엘로가 1509~1510년에 그린 “SCHOOL OF ATHENS”를 원작의 기법으로 재현 모작한 프레스코화 이다. 전체크기는 원작 (7.7m x 5m)의 70%인 5.4m x 3.5m 이며 7개의 Giornate로 제작되었다. 높은 detail을 위해 십 수권의 SCHOOL OF ATHENS 책자...
작가노트(이미경)나에게 예술은 사회적 사상이나 이념의 표현이 아니라 자아의 표현이다. 내안의 굴레를 떨쳐 내지 않으면 더 확장할 수 없기에 이 작업을 통해 내 안의 상처를 꺼내고 바라보고 마주보려고 한다. 나에게 중요한 키워드는 억압된 상처로 인해 표출된 불안이다. 나는 일상생활에서 아무런 이유가 없는데도 막연하게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
갤러리 도스 기획 곽휘곤 ‘혐오의 우리’ 展2018. 10. 31 (수) ~ 2018. 11. 6 (화)1. 전시개요■ 전 시 명: 갤러리 도스 기획_곽휘곤 ‘혐오의 우리’ 展■ 전시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7길 28 (갤러리 도스 신관)■ 전시기간: 2018. 10. 31 (수) ~ 2018. 11. 6 (화) 2. 전시내용작업노트 (곽휘곤) 우리나라에 거주 중인 어느 외국인의 인터뷰에서 우리...
류재림展 “Dots”10.31-11.5 갤러리인사아트11.7-11.13 춘천 명동집 류재림의 작업은 최소한의 표현단위인 점(dot)에서부터 시작한다. 캔버스에 주사기로 하나하나 점을 찍어 극히 노동집약적인 과정을 통해 꽃의 이미지를 완성해나가는 그의 작업은 마치 미립자로 이루어진 유기체를 창조해나가는 과정과도 같다. 그가 얻어낸 화면 가득 확대된 진...
하룬 파로키 - 우리는 무엇으로 사는가?2018-10-27 ~ 2019-04-07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국립현대미술관,《하룬 파로키》전 개최 ◇ 독일 영화 및 비디오아트의 거장 하룬 파로키 회고전 - <노동의 싱글 숏>, <인터페이스> 등 대표작 9점을 통한 예술세계 조망 - 10월 27일(토)부터 2019년 4월 7일(일)...
작가 노트 <Composition- 비움의 철학>, 2018혜성이 지나간 공간을 차지하며 생기는 강한 빛의 기둥처럼, 언젠가 귀가 중 차 안에서, 빠른 속도로 뻗어나가는 빛의 줄기를 발견했을 때의 강렬한 느낌과 흥분은 나의 일생에서의 경험 가운데 가장 소중한 경험이며, 오랫동안 남아있는 인상이다. 그 빛의 기둥을 적나라하게 표현하기 위하여 중심의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