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성한 반영(Flourishing Penumbra)』 은 △ 프랭크 볼링의 ‘지도 회화(Map Paintings)’ 시리즈에 관한 리서치 에세이, △ 작년 페레스프로젝트 서울에서 열린 개인전 《Fertile Ground; 비옥한 땅》에 초점을 맞춘 레베카 애크로이드와의 인터뷰, △ 김하나의 ‘칡’에 대한 리서치 에세이와 지면 위에 재구성한 구작 이미지, 그리고 △ 정수진의 짧은 글 등으로 구성된 출판물로, 김하나, 레베카 애크로이드(Rebecca Ackroyd), 프랭크 볼링(Frank Bowling) 세 작가의 작업 속에서 끝없이 그리고 가끔은 모호한 채로 뻗어나가는 힘을 찾아봅니다.
세 작가의 작업을 묘하게 가로지르는 번성하는 힘을 통해 인종, 젠더, 생태, 정치, 사회를 아우르는 이야기를 구성합니다.5월 13일 토요일 『무성한 반영(Flourishing Penumbra)』을 읽어볼 수 있는 ‘팝업 라이브러리’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팝업 라이브러리는 자유롭게 책을 열람하며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특별 인쇄된 책들은 행사 당일 딱 하루만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장소: 오버랩 OverLab. (광주광역시 남구 구성로76번안길 5-4 1층)
일시: 5월 13일 (토) 오후 1시 – 4시
『무성한 반영(Flourishing Penumbra)』은 팝업 라이브러리 이후 오버랩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pdf 형태로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무성한 반영(Flourishing Penumbra) ≫
기획·글·편집: 정수진
참여 작가: 김하나, 레베카 애크로이드
협력: 프랭크 볼링 스튜디오(Frank Bowling Studio), 페레스 프로젝트(Peres Projects)
디자인·편집: 마카다미아 오!
인쇄: 이든프린팅
주최·주관: 오버랩 OverLab.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각예술창작산실
본 프로젝트는 오버랩 OverLab. 2022-2023 ICC 프로그램 참여자의 자율 프로젝트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각예술창작산실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