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디지털 시대의 예술”
CICA 미술관에서 2018원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제2회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Tristan Cai, Tian Jiang, Yuto Hasebe, KairUs Art+Research, Won Cha, Chih-ya Huang, Lacaste Eunice, Christina Ivelisse Morris, 유경진, 윤나나, 권희수를 포함한 전세계 작가, 교수, 학자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콘퍼런스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외 아티스트와 학자, 미술 애호가 및 지역 주민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CICA 미술관은 김종호 작가의 작업실을 기반으로 이십여 년에 거쳐 손수 일구어낸 독특한 미술관으로 김포시가 신도시로 변모하는 동안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구석구석 작가의 손길이 닿아있는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공간이다. CICA 미술관은 사진, 회화, 조각뿐만이 아니라 뉴 미디어 아트 국제전을 활발히 기획해 왔으며 “아티스트 스테이트먼트,” “뉴 미디어 아트” 시리즈 등 서적도 활발히 출판해 왔다. 본 행사를 기획한 아트디렉터 김리진은 “미술관 개관 이후로 수많은 국내 및 해외 작가들이 CICA 미술관의 전시 및 출판에 참여해주시고 방문해 주셨다. 전 세계의 예술과 삶에 대한 열정을 가진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며 삶에 많은 영감과 깊이감을 준다. 본 콘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 뉴 미디어 아티스트, 학자, 미술 애호가, 지역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뉴 미디어 아트와 문화 전반에 대한 생각들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18년 5월 31일 오후 5-8시에는 CICA 포럼 건물의 테이스트 바에서 오프닝 파티가 있을 예정이며 참여 작가 프레젠테이션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6월 1일과 2일에는 참여 작가와 학자들의 심도 있는 프레젠테이션 및 토론이 진행된다. 6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굿바이 브런치 및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며 작가들이 콘퍼런스의 결과물을 발표한다. 2018년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는 참여 작가들의 개인전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