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展
『Color of Wonderland』
■ 전시 개요
○ 로메로 브리토 한국특별展 “Color of Wonderland”
• 전시명 : 로메로 브리토 한국특별展 “Color of Wonderland”
• 전시기간 : 2018. 6. 30 (토) – 11. 15 (목)
• 초대일시 : 2018. 7. 2 (월) 2:00pm
• 기자 간담회 : 2018년 7월2일 오후 2시
• 전시장소 : 용산역 아이파크몰 6층 테마파크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
• 관람시간 : 10:30 – 20:00 (입장마감 19:00)
• 작가 : 로메로 브리토 (Romero Britto)
• 장르 : 회화, 조각, 영상미디어 등 100 여 점
• 주관 : 대원미디어, 브릿지원
• 협찬 : 하나투어, 아이파크몰, 에듀팡
• 전시총감독 : 우종범
• 전시운영총괄 : 황치웅
• 전시커미셔너 : 안진옥
• 큐레이터 : 최안나
○ 티켓 예매
하나티켓 1566-6668
○ 전시 문의 및 단체 관람 안내
네오 팝 아티스트
‘로메로 브리토’ 한국 특별展 개최
▶피카소에 마티스의 색을 입힌 네오 팝 아티스트
▶‘COLOR of WONDERLAND’ 타이틀로 2018년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 대원 뮤지엄에서 전시
▶이번 전시는 대표 작품을 포함한 회화, 조각, 영상미디어 콜라보레이션 작품 등 총 100 여점의 작품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 최초로 로메로 브리토의 회화작품부터 현재의 네오 팝 작품까지 선보임
CHILDREN OF THE WORLD
Serigraph on Paper, 58.5x45.5, 2006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콘텐츠 라이선싱 전문기업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오는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4개월 15일간의 일정으로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 내 대원 뮤지엄에서 ‘COLOR of WONDERLAND’라는 타이틀로 2018년 로메로 브리토의 한국특별전을 개최한다.
7월 2일에는 로메로 브리토가 방한,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시간 등을 갖는다. 최근 대중의 팝 아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거장의 한국 특별전은 예술계는 물론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예술적 경험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미디어 정동훈 대표는 “로메로 브리토는 예술의 밝은 개성과 특성에 주안점을 두며, 작품을 자신만의 예술 세계에 가두지 않고 대중과 커뮤니티에 긍정의 파고를 일으키는 작가이다.”라고 말했다.
COFFEE FLOWER Carpet, 205.5x205.5, 2000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이뤄지는 이번 로메로 브리토 한국특별展은 대원미디어와 브릿지 원의 공동주관으로 이뤄지며, 대원미디어의 팝콘D스퀘어 내 기업전시관인 대원뮤지엄에서 6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4개월 15일간의 전시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대원미디어의 콘텐츠 사업영역은 만화, 애니메이션을 넘어 예술 문화로까지 넓혀지게 될 것이다.
FANFAIR Mixed Media on Canvas, 51x61, 2013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지난 2월 개장한 팝콘D스퀘어는 대원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IP를 기반으로 기업전시관 ‘대원뮤지엄’, 라이브공연장 ‘대원콘텐츠 라이브’, 캐릭터샵 ‘애니랜드’, 브런치카페 ‘팝퍼블’ 그리고 미스터리 호러존 ‘사일런트 D하우스’ 등이 어울어진 놀랍고도 즐거운 콘텐츠 문화공간이다. 그 중에서도 ‘대원뮤지엄’’는 3~5개월에 한번씩 새로운 전시를 개최하며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시개요>
예술을 통하여 행복을 주고, 다른 이들을 돕고, 함께 나누는 것. 이것이 브리토가 추구하는 예술의 가치이다. 예술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 이라는 작가의 철학을 통하여 관객들과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고자 한다.
LOVE IS IN THE AIR TOO Digital Print on Canvas, 40.6x51, 2018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이번 전시는 로메로 브리토의 초기작에서부터 대중들이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일상적 감성의 메세지인 <LOVE 사랑>, <HAPPY 행복>, <HOPE 희망> 등 3가지 섹션으로 총 100여 점의 회화와 조각, 그리고 다양한 영상 미디어 작품들로 구성된다. 이를 통하여 삶을 유쾌하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희망의 메세지와 에너지를 그 만의 색채로 우리들에게 전한다.
ROMANCISMO Serigraph on Gesso, 43x71, 2012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또, 유명인들의 초상화 시리즈<CELEBRITY 셀러브리티>와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콜라보 작품들<COLLABORATION 콜라보>등을 통해 삶 속에 일상적 메세지를 친근하게 보여주고 있다.
<작가 약력>
브라질에서 태어나고 마이애미에서 커리어를 쌓은 로메로 브리토는 강렬하고 대담한 패턴들을 통해 주변 세상에 대한 그의 긍정적인 관점을 표현해 내는 세계적 아티스트이다. 브리토는 희망과 행복을 나타내는 자신만의 시각적 언어를 창조했고, 그의 언어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공감과 용기를 불러일으켰다. 어린 나이에 독학으로 미술을 배운 브리토는 신문이나 판지 조각 등 주변의 모든 것을 캔버스로 삼았으며, 그 후 화가로서 역량을 발휘하기 시작하면서 여행한 파리에서 마티스와 피카소의 작품들을 접했다. 이 대가들의 작품에 깊은 감명을 받은 브리토는, 뉴욕 타임즈가 “따스함, 긍정적 에너지, 그리고 사랑이 흘러나온다”라고 표현한 자신만의 상징적인 스타일을 만들게 되었다.
ROTHSCHILD BUTTERFLY Serigraph on Paper, 81x81, 2005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브리토의 작품은 2008년과 2010년의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에서 열린 살롱 드 라 소시에테 나쇼날 데 보자르(Salon de la Societe Nationale des Beaux Arts) 전시를 포함하여 100개 이상 국가들의 갤러리와 미술관에서 전시된 바 있다. 2013년에는 마리아 엘레나와 카를로스 슬림 도미트의 초청으로 소우마야 미술관(Museo Soumaya)에 작품을 전시한 최초의 생존 작가가 되었다. 브리토는 베를린의 02 돔(02 Dome), 뉴욕의 케네디 국제공항, 슈퍼볼 XLI(Super Bowl XLI)에서의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를 위한 공공 미술 작품을 설치했고, 런던 하이드 파크 역사상 가장 큰 기념비적 조각품을 만들기도 했다. 그는 2010년 월드컵의 공식 예술가 및 2014년 FIFA 브라질 월드컵의 홍보대사로 활동했고, 최근에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대회의 성화봉송 명예 주자로 초대받았다. 브리토의 팝 감수성은 아우디, 벤틀리, 코카콜라, 월트 디즈니, 에비앙, 위블로, 마텔과 같은 국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어졌다.
SALVADOR DALI Acrylic Paint, Diamond Dust and Oil Pen on Canvas, 152.5x122, 2018
All rights reserved © Britto Central, Inc.
로메로는 전 세계 자선 단체들을 위해 뛰는 운동가이며, 무엇보다도 “예술은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공유해야만 한다(art is too important not to share)”고 믿는 예술가다. 브리토는 250개 이상의 자선 단체들을 위해 시간과 재능, 그리고 자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침묵하는 운동가가 아닌 브리토는 스위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의 예술 주제 발표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로메로 브리토는 하버드 국제 협상 프로그램(Harvard International Negotiation Program)의 자랑스러운 설립후원자(Inaugural Founding Benefactor)이다. 그는 국제 베스트 버디스(Best Buddies International)와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St. Jude's Children's Research Hospital) 등에서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의 찰스 왕세자(HRH The Prince of Wales)가 설립한 자선단체인 프린스 트러스트(The Prince's Trust)의 이사회에 임명되었다. 긍정적 변화의 주체로서의 예술가의 역할을 믿는 로메로 브리토는 세계 여러 문제에 있어서 예술이 수행하게 될 역할을 더욱 발전시키고 지지할 것이라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