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니 신상 옥패식(獠牙神像玉牌饰), 신석기시대 초가옥척 문화(新石器时代肖家屋脊文化),기원전2100-전1700년, 폭 7.9cm×높이 4.7cm×두께 0.3cm, 후난성문물고고연구소 소장중국 8개 기관 공동주관 아래 시대별 410점의 옥기(玉器)를 통해 약 9,000년간의 옥기 발전과정을 엿볼 수 있다. 1섹션에서는 신석기 시대 옥기의 기원으로써 장식품, 생존도구에서 신과 ...
뾰족한, 2020-2021, 캔버스에 유화, 아크릴, 분필, 840×470cm ⓒ Anselm KIEFER갈등이 교차하는 유럽의 기억에 대한 작업을 하는 안젤름 키퍼(Anselm KIEFER, 1945- )의 전시가 그랑팔레 임시공간(Éphémère)에서 열린다. 이 전시는 그의 작업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 독일 시인 파울 첼란(Paul CELAN)의 불안한 시와 대화하는 조각, 설치 및 대형 회화작업 작품으로 ...
요셉 보이스, 무제, 1973-1982년경조각, 드로잉, 설치, 퍼포먼스의 활동으로 알려진 20세기의 상징적인 독일 작가 요셉 보이스(Joseph Beuys, 1921-86) 탄생 100주년을 맞아 작가의 이해에 원천이 되는 100여 점의 그림을 준비했다. 그림은 세상을 이해하는 그의 방식으로, 작가는 50년 이상 표현의 자유와 정확한 선 작업에 관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종이로 풀어냈...
이서(李墅), 모장사교회화추악상(摹張四教繪華秋嶽像), 청대, 101.4×51.9cm, 종이 위 설색중국 초상화의 긴 역사는 춘추시대에서 시작하여 명·청 시대 시장경제와 도시 상업화의 발전과 함께 증경(曾鯨), 우지정(禹之鼎), 서장(徐璋) 등 걸출한 화가를 배출했다. 그들은 전통 기술의 기초를 계승하여 회화의 주제, 표현형식과 창작기술을 개척했다. 본 전시...
성장 III, 2015 ⓒ Simone PHEULPIN접기를 통해 무한한 질감의 유기 조각을 형성하는 텍스타일 조각가 시몬 플팡(Simone PHEULPIN, 1941- )의 50년 경력을 추적한다. 지층, 단층, 결절로 구성된 그녀의 면(綿) 작품은 시간을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며 자연과 세계에 대한 시선을 보여준다. 직물의 접힌 부분과 이를 고정하는 수천 개의 핀 사이에서 발견하는 것은 ...
전 시 명 : 세상의 다리 (The Bridge of The World) : 안윤모와 세계 자폐성장애 친구들이 함께하는 프로젝트전시날짜 : 2021.12.01 - 2022. 09.30전시장소 : 타이난 시립 샤오롱 컬쳐렬 파크 미술관, 대만전시문의 : 안윤모 010 5301 8877 전시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대만 타이난시 문화국전시주관 : YAP YUN MO AHN AUTISM PROJECT www.y...
차오페이(曹斐), 새로운 스타(新星), 영상세계와 땅 위, 도시와 정신, 개념과 기술, 청춘과 창조, 생태와 미학, 전통과 전위, 민족과 문명 등 시대적 의제에서 시작해 전시를 통해 ‘가든 시티’라는 생태적 정경으로 생활미학의 새로운 수단을 탐색하고 예술과 도시 발전이 함께 어울림을 보여준다. 8개 섹션으로 35개국에서 온 275명의 국내외 작가가 참여한다...
윌렘 칼프, 정물-과일, 유리컵과 사기그릇, c1662, 캔버스 위 유화, 84×72cm, 프랑스 발랑시엔미술관 소장프랑스 국립기메동양박물관을 포함 세계 10여 기관이 16-18세기 도자기를 통해 예술과 문화로 동서양이 융합되었던 시기를 살펴본다. 15세기말 유럽과의 신항로 개항과 함께 무역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도자기는 최고의 특산품이 되었다. 전시는 당시 도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