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서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연속간행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미술사와 시각문화

2010년 제9호


목차

8p | 미륵을 만나다 : 금산사 미륵보살상의 형식과 의미에 대한 해명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이주형
28p | 둔황 막고굴 제220굴〈서방정토변〉의 해석에 대한 재검토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김혜원
54p | 남송대 정치 변동과 불사리장엄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주경미
86p | 북방 다문천의 보탑 도상 해석 : 도상 형성 원인과 원 · 고려 이전의 양상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임영애
116p | 17세기 중후반 운혜파의 조상 활동 : 운혜와 경림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송은석
146p | 일제강점기의 조선 불교미술 조사와 복원 : 한국 불교미술 연구의 출발점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강희정
174p | 고려시대 청자 투합(套盒)의 용도와 조형 계통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장남원
202p | 조선 중기 절파계 화풍의 형성과 대진(戴進)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장진성
222p | 도상학의 종말 혹은 또 다른 시작? : 서양 중세미술을 중심으로 본 도상해석학의 연구동향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최경희
272p | 1970년대 이후 영국 ‘신미술사(New Art History)’의 방법론 : 클락(T. J. Clark)과 폴록(G. Pollock)의 미술사 담론의 형성과 영향 | 특집: 불교미술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전영백
304p | 마이클 박산달과의 인터뷰 | |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