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추천리뷰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국립중앙박물관 예르미타시 박물관전을 다녀와서

김미주

따뜻했던 지난 수요일 소이프 교육생들과 ‘예르미타시 박물관전, 겨울 궁전에서 온 프랑스 미술’을 관람하러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예르미타시 박물관은 프랑스를 제외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프랑스 미술 컬렉션을 보유한 박물관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입구부터 으리 으리, 겨울궁전에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먼저 작품을 천천히 쭉 둘려보았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관람객들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회화, 드로잉, 조각 등 다양한 프랑스 미술 작품들'을 시대별로 볼 수 있었는데, 프랑스미술의 화려함과 섬세함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작품마다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고 생각할 수 있는 포인트를 던져주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프랑스 미술이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수요일마다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와의 대화 시간'이 있었는데, 유명한 전시인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우리 교육생들도 열심히 들으면서 궁금한 부분들이 좀 해소가 됐을까요? 전시 한켠에는 이야기와 음악을 선택하여 예르미타시 박물관에 있는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소이프 교육생들은 현대 작품들 위주로 전시 관람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고전주의에서부터 로코코와 계몽의 시대, 혁명과 낭만주의 시대, 인상주의'까지 17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 프랑스 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소이프의 교육을 위해 전시 티켓을 후원해 주시는 ‘월간 미술정보지, 서울 아트가이드'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미주 SOYF 에듀케이션 디렉터



SOYF는 'Stand On Your Feet'의 약자로 직업교육을 통해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직업교육을 통해 나온 결과물로 상품을 기획, 제작 및 판매하고 판매수익으로 다시 교육을 진행하는 순환체계를 바탕으로 합니다. 수익금 일부는 교육생들에게 장학금 또는 자립정착금으로 지원합니다.

WWW.SOYF.CO.KR

전체 0 페이지 0

  • 데이타가 없습니다.
[1]

하단 정보

FAMILY SITE

110-020 서울시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5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