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Gallery
PL Gallery가 특별한 점은 단지 작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과의 관계를 생각하게 한다는 점이다. 의식주와 함께 예술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또 다른 요소 중 하나이다. 예술품은 여러 각도에서 그 가치를 바라볼 수 있겠지만, 우리 삶의 관점에서 순수하게 바라보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닐 것이다.
PL Gallery는 이러한 관점에서 대중에게 접근한다. 신중하고, 섬세하고, 감성적인 계획으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스토리가 있는 전시를 기획하고, 그 내용과 감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그렇게 대중과 작가는 가깝게 대면하게 된다.
2001년부터 해외 명품 브랜드의 가구들과 인테리어 소품을 수입하면서 한편으로는 미술작품을 소개하던 PLAN LIVING이 좀 더 적극적으로 문화 교류의 장소가 될 수 있게, 지난해 PL Gallery를 오픈하게 되었다. 실제 생활공간을 체험하며 그 가운데서 작품을 감상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신의 취향과 공간에 어울리는 작품으로 삶을 보다 풍요롭고 평화롭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PL Gallery는 앞으로도 여러 작가, 시대,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작품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생활 속에서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