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진
MISSING전 2017. 7.28 - 10.1 성남아트센터
장노아, 이창원, 성실화랑
2017년 어린이교육체험전으로 <MISSING>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멸종•멸종위기 동물의 기록들을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돌아보고, 자연과 동물의 현태(現態)를 살펴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미래를 짊어질 아이들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그 의미와 가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교훈, 교육적 전시가 될 것이다. 장노아 작가는 바쁘게 작품활동을 하던 중 사회에 유익이 되고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싶어 2014년부터 멸종동물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거대한 도시와 초고층 빌딩 안에 숲을 빼앗겨 길을 잃은 듯한 동물과 그 옆을 지키는 한 여자아이의 이야기다.
송의영(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큐레이터)
박천남 학예실장(오른쪽)
풍경 2017.8.25 - 10.15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
성남의 청년작가전으로 이번 그룹전의 주제 <풍경>은 다소 흔한 주제일지 모르겠지만, 동시대 다양한 삶의 모습이라는 다소 복합적 의미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사회적, 동시대적 풍경, 일상적인 의미의 자연이나 사물의 모습을 뜻하는 풍경(Landscape), 우리 안의 내면의 모습(Mindscape)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들 7명의 참여작가들이 회화적 언어를 통해 자아낸 풍경들은 우리에게 익숙함과 동시에 낯선 모습을 선사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