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노래(축), 2021, 나무, 비닐, 벨벳 등, 50×56×6cm, Photo : Julien GREMAUD제네바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토마스 류 르 랑(Thomas LIU LE LANN, 1994- )은 예술사·대중문화사와 동시에 가장 평범한 일상을 참조한 환경 속에 직물, 유리, 나무조각, 페인팅, 시, 주운 물건 등의 매체로 설치작업을 하는 다매체 예술가이다. 그는 정체성, 성별 및 사회적 관계에 ...
데이비드 나쉬, 지층기둥, 1997-2020, 너도밤나무, 250×57×28cm조각가 데이비드 나쉬(David NASH, 1945- )는 지난 50년간 고향인 북 웨일즈를 비롯해 일본, 미국, 포르투갈 등의 나무들과 작가로서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전에 끊임없는 대화를 해왔다. 그에게 나무는 단지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가 아니라, 작업 과정 중에 변형되고 무효화 되며 검증하는 여러 ...
무제, 1990귄터 푀르크(Günther FÖRG, 1952-2013)는 회화, 그래픽, 조각 뿐 아니라 건축사진(바우하우스 건축물) 등의 다양한 매체를 결합한다. 1977년부터 미국 미니멀아트의 유럽 유산을 추구했고, 1980년대, 알루미늄 판의 집합체를 만들어 선형 패턴이나 인물 사진을 그리고, 사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바젤리츠, 펭크 등과 함께 게르만 화가의 후계자로 언급...
<태양의 공장>(부분), 2015풍자와 비평 에세이를 결합해 미디어, 테크놀로지 및 세계화되는 이미지의 유통에 대해 다루는 히토 슈타이얼(Hito STEYERL, 1966- )의 전시가 퐁피두센터와 뒤셀도르프 K21(2020.9.26-1.10)의 공동으로 진행된다. 작품은 2010년대 초부터 실험 정신이 담긴 몰입형 비디오 및 멀티미디어 설치 형태로 발전해 왔으며 작가는 최첨단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