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작가: 유은석
전시제목: 이모지 볼(Emoji Ball)
전시일정: 2025.04.29(화) - 05.30(금)
전시장소: 병원 安 갤러리(경기도)
전시소개
다가오는 5월, 병원 安 갤러리는 유쾌하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공(球)이라는 일상적 오브제를 통해 현대인의 다양한 감정을 이모지처럼 풀어내는 유은석 작가의 개인전 <이모지 볼 Emoji Ball>을 개최한다. 전시 제목인 ‘이모지 볼’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이모지(emoji)—감정을 상징하는 표정 아이콘—와 공(ball)을 결합한 말로, 공에 감정을 표현한 작가의 위트 있는 작업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공은 때로는 상대편과 겨루는 경쟁의 도구이지만, 유은석 작가의 손을 거치면 웃고, 좌충우돌하는 놀이의 매개체이다. 평소 축구를 매우 좋아하는 축구광(狂)인 그는 공에 표정을 그리고, 변형하고, 쌓으며 일상에서 다른 이미지로 탈바꿈한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스마일 얼굴을 한 골프공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키티로 변신한 농구공, 조명으로 활용된 축구공 등 각기 다른 모양으로 현대인의 다양한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 메시지 대신 이모지를 보내고, 좋아요 대신 하트를 누르는 이 시대에, 작가는 공이라는 아날로그 매체에 표정을 부여하여 우리의 감정 표현 방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작가의 유쾌한 감각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웃고 느끼는 전시 <이모지 볼>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30일까지 병원 安 갤러리에서 열린다.
위로와 힐링의 아트백신 ΛЯT VΛCCIПΣ 병원安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