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컬럼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88)아멜리 뒤샬라르(Amélie du CHALARD)

이은화


아멜리 뒤샬라르


일찍이 금융 분야에서 일하면서 컬렉션을 시작했고, 재능있는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었던 뒤샬라르는 작품구매에 대한 의지에 반해 시간과 접근성 대한 불편함을 느끼던 동료들에게 작품추천을 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아멜리메종다르를 탄생시켰다. 
 
Q. 아멜리메종다르가 기존 전통적 갤러리와 다른 특징은 무엇인가?
A. 아멜리메종다르는 현대 미술 갤러리의 새로운 컨셉으로 수백여 작품이 배치된 파리와 런던의 아트룸(파리의 고급 로프트 인테리어로 된 전시공간)에서 컬렉터들을 맞이한다. 지난 50년간 모든 분야가 진화한 반면, 변화하지 않은 전통적 갤러리의 형식을 다시 생각한 것이다. 이를 통해 방문객은 작품이 자신의 일상에 위치한 느낌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고, 아트룸 외에도 갤러리의 모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갤러리가 있다.

Q. 갤러리의 컬렉터 프로필에 특징이 있다면?
A. 갤러리의 컨셉은 초보 컬렉터부터 전문 컬렉터에 이르기까지, 또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대기업 등 광범위한 관객에게 다가 갈 수 있게 한다. 갤러리 웹사이트는 초보자가 많은 작품을 둘러보고, 가격에 대해 불편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SNS를 통해 젊은 고객의 접근을 높인다.

Q. 함께 작업하는 작가 선정 방법은?
A. 그림, 조각, 사진 등 모든 매체의 예술가 100여 명과 함께 하고 있다. 프랑스, 독일,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그리고 한국의 생존하는 현대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는 훌륭한 작가를 선정하고 작업을 홍보하는 데 집중한다.

Q. 갤러리를 위한 프로젝트나 장기적 계획은?
A. 개인 및 기업 컬렉션 양쪽을 지속해서 성장시킬 것이다. 올해에는 3개의 고급호텔 프로젝트가 예정되어있고, 또한 도자기를 포함한 오브제의 범주를 개발할 것이다. 올해 목표는 벨기에에 새로운 아트룸을 여는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세계 주요 도시에 아트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화랑업계에서 새로운 주도적 역할을 하는 것이다.


아멜리 뒤샬라르(Amélie du CHALARD)
파리 ESCP 경제 그랑제꼴, 금융 MBA, 카이스트, 한국 로스차일드 금융기업 근무, 아멜리메종다르(Amélie Maison d'Art) 대표.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