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컬럼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106)타헤르 자우이(Taher JAOUI)

최진경

타헤르자우이 © Graham contemporary and fine art. 2019 photo: Taher MHAMDI


Q. 무의식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화려한 색채로 즉흥적이고 추상적으로 캔버스에 표현하였다. 의도한 주제는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A. 내 작업에는 특정 주제가 없다. 삶에서 우러나는 영감, 기하학적 곡선, 입체파의 이미지나 만화적 요소를 뽑아내어 함축적으로 캔버스에 담았다. 주로 즉흥적인 감정과 상상력을 사용하여 작품을 구성한다. 

Q. 제스처 드로잉과 페인팅 기법을 활용한 평면작업에서 최근 조각으로 영역을 확대했는데 평면작품을 입체로 제작한 것인지?
A. 내 작품에서 표현된 형태 중 일부는 이미 원근법적인 요소를 통합하고 제거한 뒤 표현한 것이라 2D(평면)에서 3D(입체)로 넘어가는 것이 자연스러운 수순이었다. 과학적 배경을 가진 개발자로서 그림에 더 많은 가상 및 다차원 효과를 통합하여 두 차원의 연결을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작가 노트에서 “50-60년대 추상표현주의 운동의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생각으로 매력적이고 노동집약적인 작품을 제작한다.”고 밝혔는데, 특별히 영감을 준 작가가 있는지? 
A. 잭슨 폴록의 에너지와 역동성, 아쉴 고르키 작품의 선율적이고 조화로운 표현, 윌렘 드 쿠닝의 독창성을 좋아한다. 특히 드 쿠닝의 <여성>시리즈를 작품에 참고한다. 

Q. 앞으로의 작업 방향은? 조각을 더 심화 시킬 것인지, 아니면 특별히 실험 중인 다른 방향이 있는지? 
A. 작품에 보다 구성적인 면을 더하고 색상 표현을 다양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조각 작품에 사용할 유기적인 재료를 개발하고 있다. 


타헤르 자우이(Taher JAOUI, 1978- ) 
튀니지 튀니스 출생. 파리 소르본 미술대학 졸업. 뉴욕, 베를린, 인도네시아, 한국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과 그룹전 참여. taherjaoui.com, Instagram: @taherjaoui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