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평론가 김성호(b.1966)는 파리1대학 미학 전공 미학예술학 박사를 취득했고, 유니스트 박사후연구원, 2014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전시총감독, 2015바다미술제 전시감독, 2016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 총감독, 2018다카르비엔날레 한국특별전 예술감독,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총감독, 2021강원국제트리엔날레 예술감독, APAP7 예술감독으로 일했다. 현재 성신여대 초빙교수, 미술평론가.
인명사전 바로가기 : www.daljin.com/author/653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조회수 |
---|---|---|---|
서문│박민수 / 운동체의 매듭 조각 - ‘로테이셔널 시메트리’ | 김성호 | 2020-03 | 2802 |
심사평│523쿤스트독 전시 지원 공모 | 김성호 | 2020-03 | 1404 |
작가론│이선호 / 돌의 삶 | 김성호 | 2020-03 | 839 |
작가론│김동현 / AB 가든 - ‘더불어’를 지향하는 아트 프로젝트 | 김성호 | 2020-02 | 1000 |
서문│이른 봄나들이 - 예술가의 작업실 | 김성호 | 2020-02 | 1409 |
작가론│쑨지 / 일상에 판타지를 부여하는 뉴페인팅 | 김성호 | 2020-02 | 1574 |
보고서│한국연구재단 박사후국내연수 2017-2019 결과 보고 | 김성호 | 2019-12 | 1503 |
서문│하태형 / 구속된 지꺼림 : 지껄임과 짓거리 사이의 ‘기억 회화’ | 김성호 | 2019-12 | 1054 |
서문│2020띠전 / 경자가 전하는 말 | 김성호 | 2019-12 | 877 |
작가론│작가수요일 / 투명한 VR과 반투명한 VR 사이 | 김성호 | 2019-12 | 1064 |
작가론│임용현 / 미디어아트로 감행하는 초(超)미디어 현실에 대한 풍자적 비판 | 김성호 | 2019-12 | 1119 |
작가론│김명우 / 시놉티콘의 눈으로 추적하는 디지로그 위트 | 김성호 | 2019-12 | 1143 |
서문│예술정치-무경계 프로젝트 / ‘다므기’와 ‘흩뿌림’의 실천 | 김성호 | 2019-12 | 910 |
서문│도시오감전 / 다섯 도시의 다중심 네트워크 | 김성호 | 2019-12 | 820 |
작가론│김현주, 조광희 / 손손 수수- 手手 垂手 | 김성호 | 2019-12 | 1173 |
작가론│이유 / ‘물질 흔적’으로서의 질료적 회화 | 김성호 | 2019-12 | 1159 |
평론 일반│서울아트가이드 2019 미술계 결산 | 김성호 | 2019-12 | 1174 |
심사평│한국문화예술위원회 / 2020년도 시각예술창작산실 전시지원사업 심의총평 | 김성호 | 2019-12 | 993 |
심사평│수원학연구 투고 논문 | 김성호 | 2019-12 | 814 |
강의안│경남도립미술관 특강/ 지역 문화와 비엔날레 현상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 김성호 | 2019-12 | 778 |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